회원 추가정보 등록
아이라이크 모바일 페이지는
세로모드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회원 추가정보 등록
사용자명을 입력해주세요
사용자명을 입력해주세요
개인정보 보호정책
총칙
㈜위라이크(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규정들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이라이크 홈페이지(www.i-like.co.kr, 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이나 지침의 변경, 그리고 보다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변경 및 개정이 될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며, 모바일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도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이라이크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사이트(모바일 웹/앱 포함)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아이라이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제공 서비스
아이라이크는 인플루언서와 광고주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진행을 위하여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 및 활용하며 광고 계약 및 마케팅 서비스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공하신 정보는 아이라이크가 직접 접수하고 관리하며, 수집정보는 담당자 이외에는 권한 없이 열람할 수 없습니다.
2. 회원 가입 및 관리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광고 계약 정보 안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보유 기간
아이라이크에서 회원가입, 광고 계약 등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목적,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항목
아이디, 이메일,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틱톡 등의 SNS) 계정, 휴대폰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SNS 활동 카테고리
2. 항목별 수집 목적
SNS 계정, 활동 카테고리, 성별, 생년월일 : 광고주가 원하는 캠페인에 적합성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 광고주의 캠페인과 적합할 경우 인플루언서에게 캠페인 안내 및 진행 의사 문의,광고주에게 캠페인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인플루언서 정보 고지를 위한 목적
3. 항목별 보유 기간
아이라이크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의 용도로만 관리하며 탈퇴요청 또는 5년 이상 캠페인 진행을 하지 않은 인플루언서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상법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광고 캠페인 진행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부정 이용등 재가입 방지를 위한 기록: 30일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아이라이크는 광고주의 캠페인에 해당 인플루언서가 적합하다고 판단 될 경우 SNS 계정, 성명, 휴대폰 번호를 광고주에게 제공하여 진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아이라이크에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제5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아이라이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아이디, 이메일,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틱톡 등의 SNS) 계정, 휴대폰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SNS 활동 카테고리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 중 자동생성 항목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 중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아이라이크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의 용도로만 사용하며 회원이 정보 파기 요구 시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모두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는 아이라이크에 언제든지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파기절차
아이라이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아이라이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아이라이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아이라이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상시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 컴퓨터 등의 접근통제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아이라이크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아이라이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연승현
연락처 : 02 – 552 – 1486
이메일 : manager@welike.co.kr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및 변경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 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및 개정이 될 경우에는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11조. 개정이력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일 : 2020년 03월 01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공고일 : 2020년 02월 21일
아이라이크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1. 주식회사 위라이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아이라이크(아이라이크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이를 통한 서비스 등을 통칭하여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통해 “서비스” 사용자(“광고주 유저”와 “인플루언서 유저”, 이를 통칭하여 이하 “유저”라 합니다)들이 광고를 의뢰하거나,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오픈 플랫폼입니다.
2. 본 이용약관은 아이라이크 및 아이라이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유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이용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유저”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광고주 유저”라 함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광고주 계정으로 유저 가입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3. “인플루언서 유저”라 함은 본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인플루언서 계정(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틱톡 등)으로 유저 가입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유저”라 함은 “광고주 유저”와 “인플루언서 유저”를 통칭합니다.
5. “광고주 계정”이라 함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기반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6. “인플루언서 계정”이라 함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틱톡”의 본인 계정을 기반으로 아이라이크에서 신규 개설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인플루언서 유저”가 서비스에서 광고 활동을 통해 적립한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로서, “인플루언서 유저”는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8. 본 이용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유저”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의 지정된 공간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의 지정된 공간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유저”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유저”에게 약관 개정 사실을 따로 통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유저”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유저”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유저”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유저”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에는 “회사” 역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르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례 혹은 관습에 따릅니다.
제 5 조 (가입)
1.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사실을 확인받은 후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가입이 성립됩니다.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아래의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i. “가입신청자” 본인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고
ii.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며
iii. 본 이용약관을 위반할 경우 제재조치가 취해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이에 대해 동의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의 가입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가입을 위한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가입은 “가입신청자”의 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하지 않을 수 있고,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i. 본 약관에 의해 이전에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유저”가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ii. 본 약관에 의해 탈퇴했던 “유저”가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iii. 가입신청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iv. “가입신청자” 혹은 “유저”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v.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타 “유저”에게 해가 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vi. "가입신청자" 혹은 "유저"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5.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 4항에 따라 가입 승낙이 유보되는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이를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가입신청자”가 고의 혹은 과실로 허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거나 이메일 주소가 기술적인 문제로 완전하게 입력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더 이상의 통지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유저”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을 구별할 수 있고, 서비스 사용에 있어 등급에 따른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유저 정보의 변경)
1. “유저”는 설정 및 마이페이지 메뉴 등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유저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의 입력, 혹은 “회사”에 요청을 통해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유저”는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을 변경할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유저”는 휴대폰 번호 또는 SNS 계정 정보가 변경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알리거나 개인 정보 변경을 통해 변경 등록을 해야 하며, 유저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의 수집 및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유저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제 1항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유저”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다만,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유저의 아이디 등의 관리에 대한 책임)
1. “유저”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은 “유저”에게 있으며, 유저의 고의 혹은 과실로 인하여 이를 제3자가 이용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유저에게 있습니다.
2. “유저”는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유저”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유저”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유저”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i. 광고주/인플루언서 중개 서비스 ii.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유저”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가입 신청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상에 “유저”가 게재하는 캠페인, 댓글, 평가 정보, 콘텐츠 등은 모두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될 수 있는 형태로 게시되며, 광고 서비스의 특성 상 “회사”가 인정하는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가 기술상, 혹은 업무상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서비스 제공의 중단이 24시간을 초과할 경우 회사는 제 10조에 따라 “유저”에게 사전 통지하며,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7. “유저”의 서비스 이용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8. “유저”의 서비스 이용이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가 개입하여 유저의 행위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판단의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습니다.
제 10 조 (유저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유저”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에 등록된 유저의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유저”가 고의 혹은 과실로 허위의 이메일을 입력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저”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내에 뉴스를 발행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유저”의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 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서비스 변경 혹은 종료가 전체 유저, 혹은 불특정 다수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내의 뉴스 발행, 혹은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를 통하여 유저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유저”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에게 반드시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이를 고지하며 환불 처리합니다.
제 12 조 (광고주 광고계약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광고주 유저"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광고주 유저"는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캠페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광고주 유저”의 캠페인 내용, "인플루언서 유저"의 모집 과정, 거재의 진행 절차상 “회사”의 운영 원칙 또는 적법성에 위배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 언제든지 수정 및 개선을 요청하거나 캠페인 게재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인플루언서 광고계약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인플루언서 유저"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신청한 이용고객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강제로 회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i. 가입 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이용한 경우
ii.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iii. 부정적인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된 후 1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iv. "광고주 유저"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관련법 또는 회사의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사항이 발견될 경우
v.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제 14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유저"에게 경고, 서비스 이용 제한, 서비스 이용 중지, 혹은 서비스 영구 탈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액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i. “유저”가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혹은 과실로 방해한 경우
ii. “유저”가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iii. 타인의 SNS 계정을 통한 가입,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중대한 범법행위가 발생한 경우
iv.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제1항의 위반 사항을 판단하는 권한은 전적으로 “회사”에 있으며, 이에 따른 이용 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구매하거나 획득한 포인트를 제외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고,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저”가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유저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저”는 “회사”로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통해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의해 “회사”가 “유저”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이를 바로 시행할 수 있으며, 유저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를 통지합니다. “유저”는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고, 소멸한 혜택은 부활합니다.
5. 다른 유저의 게시물에 의해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등의 피해를 입은 “유저” 혹은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삭제 및 해당 유저에 대한 제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게시물, 혹은 해당 유저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명예 훼손, 저작권 침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수 있는 경우, 다른 유저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고 회사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경우, 기타 게시물이 게재되어서는 안 될 중대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회사의 단독 판단에 따라 블라인드, 게시물 삭제, 유저 제재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유저”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유저 혹은 제3자가 유저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 등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기본 법률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알게 된 유저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유저"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유저"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유저"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유저"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6 조 (유저의 의무)
1. “유저”는 아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i. 유저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ii.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iii.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iv.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v. “회사”나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vi. 다른 유저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vii.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viii. 피라미드 조직이나 테러 조직 등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을 게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ix.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x.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xi.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xii.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세지를 발송하는 행위
xiii.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xiv. 스토킹(stalking), 욕설, 글 도배 등 다른 유저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xv. 다른 유저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xvi. 불특정 다수의 유저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다른 유저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xvii.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xviii. “회사”의 서비스 설명이나 약관 등 “회사”의 지적 재산을 “회사”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는 행위
xix. 서비스 내의 정보를 “회사”의 경쟁사, 혹은 잠재적 경쟁사에 제공하는 행위
xx. “회사”의 서버 등 “유저”들에게 개방되지 않은 부분의 정보에 접근하는 행위
xxi. 개인 정보를 노출하거나 개인 연락처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회사”와 사전에 동의되지 않은 “서비스” 외의 개별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xxii.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xxiii. 기타 다른 유저의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xxiv. 기타 “회사” 및 서비스에 위해가 될 수 있는 행위
2. “유저”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회사”는 유저가 제1항, 혹은 제2항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 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제한, 계약 해지, 영구 탈퇴, 민형사상의 고소/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액에 상응하는 포인트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저작권)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유저”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유저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유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유저”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유저”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형성된 광고물에 대하여 광고, 프로모션, DB 판매, 제3의 유저의 요청에 대한 광고물 제공 등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4. “회사”는 제2항 및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사전에 “유저”에게 고지해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유저"의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i.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ii.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iii.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iv. 영리 및 광고 목적
v.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포스트,콘텐츠의 저작권)
1. "인플루언서 유저"가 콘텐츠로 등록한 포스트의 저작권은 "인플루언서 유저"에게 있으며, 등록한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인플루언서 유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 유저"는 콘텐츠에 대하여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1년 동안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해당기간 동안 사용권을 가지며, 콘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 공중송신권, 공연권 중 "인플루언서 유저"가 양도할 권리를 직접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은 "인플루언서 유저"와 별도의 협의를 통하여 가지게 됩니다. 또한 콘텐츠는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인플루언서 유저"가 콘텐츠로 등록한 포스트의 링크 또는 콘텐츠, 콘텐츠 내 멀티미디어를 각각 또는 결합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거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광고주 유저”의 요청에 한해, “광고주 유저”에게 “인플루언서 유저”의 콘텐츠에 대하여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6개월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유저”가 양도하는 사용권은 제 20조 2항에서 상호협의된 권리에 한합니다.
제 21 조 (포스트,콘텐츠의 관리)
1. "인플루언서 유저"는 포스트를 최소 4주간(28일간) 동안 전체 공개상태로 게시하여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인플루언서 유저"에게 제공한 지원금 또는 사례에 대하여 지급 거절 및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i. 콘텐츠 유지기간 내에 "인플루언서 유저"가 임의로 콘텐츠를 삭제 및 숨김 등 접근 불가능하게 변경한 경우
ii. "인플루언서 유저"의 귀책사유 또는 개인 사정 등 캠페인 계약 이외의 사유로 포스트 또는 콘텐츠가 삭제된 경우
iii.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인플루언서 유저"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①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②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③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④ 포스트의 내용이 캠페인의 목적이나 사실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
⑤ "광고주 유저"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제 22 조 (포인트)
1. “회사”가 “유저”에게 지급한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회사”가 정한 정책에 충족하지 않는 포인트는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유효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회사”는 “인플루언서 유저”가 광고 집행,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유저에게 안내합니다.
4. “유저”는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유저”가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유저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유저”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 공지 없이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유저”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i.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ii. “유저”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의 경우
iii.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iv. 기타 “회사”의 고의 혹은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별도의 계약으로 특정하지 않은 경우 광고의 질이나 신뢰도를 보증하지 않으며 유저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한 “유저”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유저 간 또는 유저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회사”와 “유저”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유저”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2 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적용일 이전에 가입한 신규 유저에 대해서는 전단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저 가입 시점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협찬정보를 위한 절차로 정확한 입력 부탁드립니다.
남은시간: 03:00
사용자명을 입력해주세요
환영합니다!
OOO님, 회원가입을 감사드립니다.
아이디는 abce@welike.co.kr 입니다.
판매자 등록 및 협찬품 제안을 위해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